광명 철산역 근처 비뇨기과 '방광염' 치료 잘 하는 [제니스]
본문 바로가기
병원시술정보

광명 철산역 근처 비뇨기과 '방광염' 치료 잘 하는 [제니스]

by 병원시술 공유채널 2023. 2. 1.


광명 철산역에서 방광염 치료를 잘하는 비뇨기과 제니스를 알고 계신가요? 개원 10년이상 전문의의 경험과 꼼꼼함으로 치료해온 제니스는 뛰어난 접근성과 무리한 검사와 시술을 하지 않고, 친절하고 꼼꼼하게 치료해드리고 고민을 해결해 드리고 있어요.

방광염이란?

세균이 요도를 통해 방광으로 들어가 소변을 자주 보게 되고, 볼 때마다 통증이 생기는으로 치료는 잘 되지만, 재발이 잦습니다. 방광염은 이러한 특징으로 인해 급성방광염만성방광염 두 가지로 나뉘어집니다.

1) 급성 방광염 : 요로계의 해부학적 이상이나 기능적 이상이 없는 상태에서 발생하는 세균이 침입하고 감염되어 나타나는 증상이기 때문에 다른 장기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2) 만성 방광염 : 급성 방광염 같은 증상이 1년에 3회 이상 문제를 일으킨다면 만성방광염에 해당합니다.|


소변을 덜 본 느낌, 소변이 자주 마려울 때, 혈뇨, 소변에서 악취 등 방광염의 주요 증상이니, 광명 철산역 근처 비뇨기과 제니스에 내원하여 상담과 치료를 받아보세요.

** 광명 철산역에서 방광염 치료를 잘하는 비뇨기과 제니스를 추천드리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01. 개원 10년 이상의 숙련된 전문의
광명 철산역에서 방광염 치료를 잘하는 비뇨기과 제니스의 이상훈 대표원장은 개원경력 10년이상으로 다수의 임상경험을 통해 숙련된 의료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02. 뛰어난 접근성
7호선 상동역 7번출구에 위치하여 손쉽게 찾아오실 수 있습니다. 또한 주차장이 완비되어 차를 가지고 오셔도 좋습니다.

03. 무리한 검사와 시술을 하지 않는 병원
광명 철산역에서 방광염 치료를 잘하는 비뇨기과 제니스는 무리한 확장과 홍보를 지양합니다. 고객에게 알맞은 시술을 추천하여 만족하시는 것을 의료철학으로 합니다. 제니스는 절대로 무리한 검사와 시술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04. 지속적인 연구와 공부
광명시 비뇨기과 중 철산역에서 가깝고 방광염 치료 경험이 많은 비뇨기과 제니스를 찾는 분들께 만족스러운 의료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의사자신이 노력하는 연구와 각종 세미나를 통한 공부가 필요합니다. 제니스는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방광염으로 고생하시는 분들 중 많은 분들이 여성 분들인데요. 이는 여성이 신체 구조상 방광염에 노출되기 쉽기 때문입니다.

(1) 남성의 요도(18cm)에 비해 여성의 요도(4cm)가 더 짧다.
(2) 항문과 요도 입구가 가까워 장내 세균이 요도로 침범할 가능성이 높다.
(3) 성생활, 요도자극, 임신 등으로 세균이 요도를 통해 방광에 더 빈번하게 침입한다.
(4) 외 요도구 주위에 세균이 자라는 경우가 있다.

 

 

 

방광염 진단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소변 검사 : 염증성 질환, 감염, 암 등을 파악합니다. 방광염환자의 소변에는 농뇨(고름), 세균뇨, 혈뇨 등이 나타납니다.

2) 요배양 검사 : 세균 감염을 확진할 수 있는 검사입니다. 향균제 감수성 검사 등을 파악하기 위해 시행하는 검사입니다.

3) 배뇨일기 작성 : 배뇨횟수, 배뇨량, 요실금의 형태, 요 절박 정도를 기록합니다. 일상생활 중의 증상을 파악합니다.

4) 병력 청취 : 방광염의 증상 및 방광염이 환자의 삶에 미치는 영향 등을 파악합니다.


'방광염'과 '과민성 방광 증후군'은 구별해야 할 서로 다른 질환입니다. 대부분 환자들은 방광염이 걸렸다고 생각되면, 약국 혹은 병원을 방문하여 항생제 혹은 소염제를 지속적으로 복용하게 되지만, 그것을 올바른 접근방법이라고 생각하기 어렵습니다.

방광염에 걸리게 되면 방광의 점막이 자극되어 과민성 방광과 같은 자극 증상이 발생하는 것은 맞지만, 그것은 일시적인 증상이므로 방광염이 호전되면 그 증상도 사라져야합니다. 때문에 항생제 혹은 소염제 복용이 1주일 이상 지속하였는데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거나, 혹은 증상이 호전되었다가 자주 재발하는 것이 느껴진다면 비뇨기과 전문의와 상담을 하여 과민성 방광이 아닌지를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방광염을 안 걸리는 것이 가장 좋을텐데요. 우리가 일상에서 방광염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01. 대변을 본 후에 휴지를 앞에서 뒤로 닦는다. (요도에서 항문 방향)
02. 소변후 휴지로 요도를 닦지 말고, 물기만 살짝 제거한다.
03. 성생활 전 소변을 본 후에 따뜻한 물을 대야에 받아 뒷물을 한다. (샤워기는 요도를 자극할 수 있으므로 주의)
04. 성생활 후 바로 소변을 본다.
05. 성생활을 한 날과 그 다음날은 평소보다 물을 많이 마신다. (2~3L 추천)
06. 방광을 자극하는 음식은 피한다. (커피, 홍차, 콜라, 맥주 등)

단순성 방광염일 경우 1~3일의 단기항균제요법 또는 1회의 요법만으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방광자극 증상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경우에 따라 '온수좌욕'이나 '진정제'를 투여하기도 합니다. 만일 치료에 저항이 있을 때에는 각종 비뇨기과적 검사를 추가로 시행해야하니, 가급적 저희 광명 철산역 근처 비뇨기과 제니스에 내원 후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