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상동역에서 과민성 방광 치료로 입소문난 제니스 비뇨기과를 추천드립니다!
본문 바로가기
병원시술정보

부천 상동역에서 과민성 방광 치료로 입소문난 제니스 비뇨기과를 추천드립니다!

by 병원시술 공유채널 2023. 6. 28.

개원 20년 이상의 전문성과 노하우로 깔끔하게 과민성 방광을 치료해주는 제니스 비뇨기과를 추천드립니다!

과민성 방광은 어떤 병일까요?

소변을 자주 보는 빈뇨, 갑자기 소변이 마렵거나 참기가 어려운 증상인 절박뇨가 과민성 방광의 대표적인 증상입니다. 과민성 방광은 최근에 알려진 질환이지만, 여성의 40-70% 정도가 과민성방광 증상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흔한 질환입니다. 

방광은 소변을 저장하고 배출하는 역할을 하는데 정상적인 방광은 소변이 300-400cc 정도 찰 때까지 방광의 압력이 증가되지 않고 조용히 늘어나게 됩니다. 그런데, 과민성방광이 생기게 되면 소변이 차는 과정 중에도 갑자기 소변을 보고 싶다는 신호를 보내며 빈뇨나 절박뇨 현상이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흔히들 백화점에 가면 화장실이 어디에 있는지 확인해야 하고, 소변 때문에 고속버스를 타거나 장거리 여행을 하기 힘든 분들, 외출 전 꼭 화장실을 가는 분들은 과민성방광을 가지고 있는 분들입니다. 소변을 참지 못해서 새는 현상(절박성 요실금) 역시 과민성방광의 대표 증상입니다. 

과민성방광의 증상은요?

  • 1-2시간을 견디지 못하고 화장실에 가야한다
  • 하루에 8회 이상 화장실에 간다
  • 밤에도 소변이 마려워서 일어난다
  • 소변이 자주 마려워서 물을 잘 안 먹게 된다
  • 화장실에 갈 때 까지 소변을 참기가 힘들다
  • 화장실에 가는 도중에 참지 못하고 속옷이 젖을 때가 있다
  • 주위에 화장실이 없거나 버스를 타면 불안해진다
  • 부부관계시 소변을 미리 보았는데도 소변이 마렵다
부천 상동역 제니스 비뇨기과에서 설명해주는 과민성 방광의 원인!

과민성 방광의 특징은 많은 여성들, 특히 젊은 여성분들이 특별한 원인 없이 과민성방광이 생기는 경우가 많다는 것 입니다. 물론 심리적 요인이 작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방광에서 감각을 감지하는 감각신경이 자극을 받거나 민감해져서 심리적인 원인 또는 방광을 자극하는 특정 원인에 대해 보통 사람들보다 훨씬 민감한 반응을 보이기에 과민성 방광이 생기는 것으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뇌졸중, 파킨슨씨병, 치매, 뇌종양 등 신경계질환이나 척추손상이 있는 경우, 남자의 전립선 비대증, 여성의 복압성 요실금, 방광염, 질염, 방광결석, 이뇨제를 먹는 경우에도 생길 수 있습니다. 

부천 상동역 제니스 비뇨기과에서 설명해주는 과민성 방광 진단방법!

소변검사와 배뇨일기 작성, 이학 검사, 요역동학 검사를 통해 과민성 방광을 진단합니다. 

많이들 헷갈리는 과민성 방광과 방광염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일반적으로 빈뇨, 즉 화장실에 자주 가는 증상에 대해 오줌소태나 방광염이라고 알고 있는 환자들이 많습니다. 실제로 과민성 방광 증상과 유사한 부분으로 혼동하기 쉬운데요, 하지만 방광염과 과민성 방광 증후군은 구별해야 하는 서로 다른 질병입니다. 방광염에 걸리게 되면 방광의 점막이 자극되어 과민성 방광과 같은 자극증상이 발생하는 것은 맞지만, 일시적인 증상이므로 방광염이 호전되면 그 증상도 사라져야 맞지만, 증상이 호전되지 않거나 증상이 호전되었다가 자주 재발한다면 과민성 방광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부천 상동역 제니스 비뇨기과의 과민성 방광 치료 방법

8가지의 치료 방법을 거치게 됩니다. 과민성 방광의 치료방법은 단독으로 또는 여러 방법을 함께할 수도 있으며 약물치료와 병행하기도 합니다.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적절한 요법을 찾아 꾸준히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민성 방광의 경우 꾸준히 행동치료를 하는것이 아주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궁극적으로는 치료법들을 조금씩 줄여나가며 약물 없이도 불편 없이 생활하는 것이 치료의 목적입니다.

입소문만으로 유명해진 제니스비뇨기과에서 꼼꼼하고 섬세한 과민성 방광 치료 받으시고 이번 여름 상쾌하게 보내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부천 상동역 제니스 비뇨기과 찾아오시는 길 (네이버 맵, 사이트를 방문해 주세요!)

댓글